고객센터Q&A
작성자 김동의 날짜 2021-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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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해군진해관사 블루빌 누수 관련
4월 2일 금요일 저녁부터 주방 천장 누수로 인하여 조명계통 작동불가, 화재감시장치 작동불가, 싱크대 전체 침수, 안방 벽지 및 문틀 침수, 안방 일부바닥 누수, 렌지 후두 누수로 인한 후드팬과 가스레인지 침수 사용불가 등 많은 사항이 발생하였지만 괁리사무소의 답변은 월요일까지 기다려달라는 답변 뿐이었습니다.

입주인 본인이 토요일에 당직자를 통하여 윗집 이사 후 누수가 시작되었다고 윗집의 청수계통 누수 여부를

확인해 달라고 수차례 요청하였으나 결국은 방송으로 1호라인 싱크대 사용 자제 방송만 3회 실시 하였고

4월 4일 일요일 오전에 급기야 누수가 확대되어 관리소장님과 직접 통화하여 문제를 제기하였으나

외부 배관 문제라는 답변만 하여 본인이 이사 후 공가로 되어있는 윗집 누수 화인을 요청하였더니 그제서야

본인이 확인하시고 윗집 싱크대 하부 청수배관 정수기 연결부분 누수를 확인하여 밸브를 잠궜으니 안방과

주방 천정, 벽지, 장판 누수되어 침수된 부분은 보일러켜서 말려서 사용하라고 합니다. 어이가 없더군요.

이 상황은 엄밀히 따지면 입주자 퇴거 후 관리사무소 인원의 점검 불철저에 따른 아랫층 입주민의 피해가

발생한 상황인데 침수된 싱크대, 렌지 후드 모터, 안방벽지, 주방 천정벽지, 화재감시장치 센서, 조명계통,가스렌지 침수 등

피해 부분과 관련하여 교체시공을 요청합니다.

3일 동안 식사준비를 못하여 외부 식사 배달, 누수로 인하여 잠도 못자고 주말내내 6개소에 물통을 배치하고

물버리고 닦아내는 행위등으로 스트레스가 극에 치달은 상황입니다.

해당 사항은 주말 관리소 당직자도 확인하였고 저도 동영상, 사진 촬영하여 자료를 확보하였습니다.

가화개발측에서 답변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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